픽 미 업 ! 리뷰
모바일 가챠겜 픽미업의 랭킹 5위인 로키가 픽미업 세계로 빨려들어오게되고, 한 이라는 이름의 영웅이되며 벌어지는 일이다. 나올 당시에 가챠(랜덤뽑기)폰게임이 트렌드에 맞는 소설로 탑등반 형식의 게임세계다.
보통 게임소설과 달리 주인공이 들어온세계에서 현질하고 그세계를 플레이하는 인물이 따로있다는 점이다. 요런 신선한점이 독자들을 새로운 방식의 소설로 클리셰를 깬 소설이다.
거기에 원래 주인공이 랭킹5위로 키우던 캐릭터들이 주인공과는 같은서버내 다른 공간에서 주인공과의 접점도 짜임새 있게 만들었고 주인공 한이 있는 계정을 가지고 있는 닉네임 암케나(아무렇게나의 줄임말) 플레이어가 극악난이도인 게임을 힘들게 진행하면서 상황이 절망적일때 주인공 한이 그것을 극복하고 또는 암케나가 가끔 활약하는 모습이 절묘하게 잘만들어냈다. 또한 어느 동료든 처절하게 싸우기 때문에 긴장감으로 손에 땀을 쥐고 소설을 보는 맛이있다.
중간에 연재중에 스토리를 갈아엎던가 다른방식으로 전개한것도있고 조아라 노블래스때 연재할때 덧글로 일부 상황을 넣어준다 했지만 프리미엄으로 가면서 모두 지켜질수없었다. 초반 동료도 일부 제외하고 공기화가 되는 모습이 안타까웠다. (일부동료가 초반진행상황과 마지막쯤에 잠깐 활약하고 없다. 그리고 독자들이 기대하던 동료들의 등장도 아쉽게 표현했다. )그렇지만 완결까지 깔끔하게 잘 마무리한거같다. 수작으로 평가하고싶다.
댓글
댓글 쓰기